위젯 블루프린트를 작업하다 보면 CPP로 건드려야 하는 순간이 온다.
미리 정의되어있는 블루프린트 내의 위젯을 찾아서 동기화 하거나
아니면 미리 정의된 CPP를 기반으로 블루프린트를 만들어 위젯을 컨트롤 해야 하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
기본적으로는 위와 같이 리플렉션 매크로에 meta = (BindWidgetAnim) 키워드를 통해 위젯을 찾을 수 있다.
중요한 것은, 해당 멤버 변수의 이름이 반드시 블루프린트내의 위젯 이름과 동일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이런 식으로 이름이 동일해야 제대로 찾을 수 있다.
바인드가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확인하려면, 다시 블루프린트 에디터로 돌아가서
Hierarchy 패널 옆에 있는 Bind Widget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없으면 Windows → Bind Widgets 으로 패널을 띄울 수 있다.)
위 그림과 같이 우측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다면 정상적으로 바인딩이 된 상태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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